가맹 문의1644
-8906

스마트 계산기 자주 묻는 질문 전국 가맹점 찾기 상담/신청
위로

전체

[리모델링 노하우] 숙박업 전문 인테리어 매거진 4호 (2017년 가을호)

2017.09.15

 

아이폰을 필두로 스마트폰이 국내에 본격적으로 보급된 시기는 2010년부터입니다. 우리나라는 규제에 묶여 스마트폰 출시가 한참이나 지연됐던 나라였지만, 지금은 세계에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장 높고,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 브랜드를 보유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좋은 것이 있다면 누구보다 빨리 받아들이고 발전시키는 우리 문화만의 특성이 만든 결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특성은 숙박 분야도 다르지 않습니다. 중소형 숙박업에 예약 시스템이 본격화된 지는 2년에 불과합니다. 운영의 특수성 때문에 예약문화가 자리 잡기 힘들 거라는 예측도 있었지만, 지금은 하루에도 수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질 정도로 빠르게 예약 문화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용 환경이 편리해지면서 이용의 형태도 변화했습니다. 가족과 여행객, 비즈니스 출장객에 이르기까지 시장이 확대되었고, 특히 젊은 세대에게는 캐주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의 기능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에서 보았던 것처럼 숙박업의 발전도 점차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시설투자, 서비스 개선에 대한 노력도 필요하지만, 이와 함께 흔들리지 않는 확고한 경영 철학도 필요합니다. <더 룸> 이번 호에 소개된 ‘휘게리’는 철학이 담긴 숙박 브랜드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줍니다. 다른 지면에 소개된 사례들 또한 견고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쌓아 올린 결과물입니다. 경영자의 철학과 숙박업체의 정체성은 브랜드를 통해 구체화됩니다. 운영하시는 매장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해보신 적이 있다면, 어느 때보다도 다양한 브랜드를 다룬 <더 룸>의 이번 이슈가 향후 시설 투자의 방향성을 잡는데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더 룸>은 야놀자 씽크룸 무료로 배포됩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7 2층